전기온수기 010.5782.1411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철거 되는 귀뚜라미 4번타는 보일러 ..... 본문

겨울이야기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철거 되는 귀뚜라미 4번타는 보일러 .....

이 솔 2017. 11. 7. 10:13


사용한지 5년정도 밖에 되지 않은 

귀뚜라미 거꾸로 4번타는 보일러입니다..

제대로된 설치를 받지 못해 이런일이 생겼다고

보일러 대리점인 서비스에서 나와 애기 합니다..

보통 가스보일러 설치하면 10년은 사용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보일러 누가 어떻게 설치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수명 ...

제대로 보일러설치를 해야 오래가는데 

말이죠,. 온라인 보일러가격 저렴하다하여

선택하여 설치했건만 이런일이 생기고 말았네요...





새로 선택해 들어간 보일러는 

일반형인 보일러로 경동에서 나오는

NGB-550 모델이랍니다.

나비엔 프로와 동일한 효율로 조금더

고급형으로 나온제품이랍니다..

가격은 조금더 비싸지요...





콘덴싱 보일러 하면 

사용해보신 분들은 잘알고 계실겁니다..

보일러 가동중에 보일러 내부에서 물이 흘러 나와 

하수구로 흘러 보내야 한다는건 말이죠..

이곳엔 응축수 물을 내보낼 곳이 없어 

그릇을 놓고 사용하셨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해야 하는데 ...

참으로 무책임한 작업이네요..

그래서 일반형으로 보일러 주문 하신다 하네요..





시공 표지판에 적혀있는 

보일러 시공날짜입니다..

2012년 11월이면 지금이 2017년 11월 

딱 5년 사용하셨네요...









온수를 사용하는데 ...

연결부속을 철로 작업을했네요..

이집에는 여름에도 온수를 사용해야만하는

환자분이 계십니다..

이런 재질의 자재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녹이 차있는 부속입니다.

제거하고 새로 만들어 줍니다.






















요즘엔 이렇게 반도가 채워져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안전하다합니다..

하지만 다 그런건 아닌것 같네요..

안전 사고가 일어나 가스안전 공사에서 

조치한 일인데 미스가 있네요..

반도가 없을때 내열 실리콘으로 품짐하게 

발라줄수가 있는데 이렇게 반도가 있어

제데로된 실리콘처리가 안된답니다..

차라리 실내형연통 반도와 불리해 주면 

실리콘 바르고 반도 채워주면 완벽할텐데 말입니다..





일단은 실리콘 듬북 발라 줍니다..

혹시나해서 말이죠..

























일반 보일러와 콘덴싱 보일러 연통 

각도는 반대로 설치해야 합니다..